본문 바로가기

은이의 요리

삼겹살 먹을때 좋은 깻잎장아찌 만드는법
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~~ ^^

깻잎 장아찌를 만들어 봤습니다.

사실 매년 만들기는 합니다

기존에 먹던 깻잎을 다 먹고 만듭니다.

야채가 워낙 비싸다 보니 깻잎도 많이 비싸요

그래도 먹을 건 먹어야 하니깐요~ ㅋ

깻잎장아찌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

눈감고도 만드는 초간단 깻잎 장아찌 

 

 



《 깻잎 효능 》


항산화 효능
깻잎은 강력한 항산화를 가지고 있어
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됩니다.


소화촉진
깻잎에는 식유섬유와 에센셜오일이 들어있어
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.


면역체계강화
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체계를
강화 시켜줍니다.


뼈 건강 증진
깻잎은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들어있어
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


 

 

 

 

깻잎을 주문했는데 배송이 늦은 탓에 

깻잎에 다 짓물렀어요 ㅜㅜ

몇 개만 살려서 장아찌를 담아보려고요

 

① 간장은 씻어서 물기를 다 빼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짜잔~~~ 이게 비법입니다 ㅋㅋ

요즘 장아찌 간장 만들어서 나오잖아요 ㅋ

집에 간장 냄새도 안 나고 좋더라고요 ㅋ

오천 원대이고 가성비도 아주 좋아요

 

 

 

 

 

② 깻잎에 깨를 뿌려주면 고소하니 맛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차곡차곡 인내심을 갖고 뿌려주세요 ㅋㅋ

 

 

 

 

반응형

 

 

다 뿌렸습니다~얼마 안 되니 금방 하네요 ㅋ

 

 

 

 

 

③ 간장 장아찌를 조금 넣어주세요

④ 정수된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

 

제가 물을 넣는 이유는 짜게 먹지 않으려고

물을 좀 탑니다~그래야 밥 먹을 때도 싸서

편하게 먹을 수가 있거든요~ㅋ

 

 

 

 

 

⑤ 장아찌를 하고 나면 누름판이 필요합니다

있으면 좋더라고요

없으면 접시 같은 걸로 눌러줘도 됩니다

 

 

 

 

 

실외에 며칠 냅뒀다 냉장고로 직행

이번엔 색이 찐하게 나왔네요.

 

 

 

 

 

짜잔~~ 이런 날을 위해 만든 간장장아찌ㅋㅋ

삼겹살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

소고기보단 삼겹살이 더 어울립니다.

장아찌 담그실 때 청양고추도 몇 개 넣으시면

더욱 맛있어요~~ 전 까먹고 못 넣었네요 ㅋ

간장만 넣어주면 되니 간단하죠~~? ㅋ

아~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

물론 장아찌보다 그냥 먹는 게 좋긴 하지만 

그게 힘들 땐 간장양을 조절해서

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~~ㅋ

 

 

 

 

 

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~^^*

반응형